아이패드 OS 16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출시와 함께 아이패드 OS 16의 배포가 곧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시일 22년 하반기 또는 23년 상반기가 예상 출시 기간입니다.)
앞서서 베타버전10 에서 M1 칩셋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스테이지 매니저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에 앞서서 나도 아이패드를 사용하지만 스테이지 매니저라는 말은 듣도 보도 못했다!! 그게 뭐냐??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테이지 매니저의 기능이 뭔지 간단하게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스테이지 매니저기능이란??
흔히 우리는 멀티태스킹이라는 말을 잘 아실 거예요. 하나의 화면에 두 개 이상의 화면을 띄워 작업을 하는 기능이죠??
그 기능을 좀 더 전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만든 기능이 바로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입니다.
스테이지 매니저 관련 업데이트 내용
아이패드 OS 베타 10 버전에서 알려진 기능으로는
- 기존의 M1 칩셋이 탑재된 모델뿐 아니라 기존의 A12X 모델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2018 모델과 A12Z가 탑재된 아이패드프로 2020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만 M1 칩셋에서 가능한 6K 외부 디스플레이와의 연결과 함께 이용하는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은 새로 추가된 모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ㅠㅠ(
꼬우면 M1 아이패드 사라는 건가.. ㅋ)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완벽한 스테이지 매니저의 안정적인 호환과 사용성을 확보하기 위해선 칩셋과 렘 성능이 충분하고 확실한 M1만이 가능하다고 했다는군요..(개인적으로는 납득이 되다가도 안 되는 내용입니다..) -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세로형 화면 분할도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과연 스테이지 매니저 하나로 아이패드는 PC를 대체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스테이지 매니저의 기능으로 확실히 기존의 패드의 사용성을 뛰어넘었다고 할 수는 있을지 모르지만 아직 PC를 대체할 수 있다고 하기엔 여러모로 아쉬운 부분이 참 많습니다. 현재 추가 제공이 가능한 모델도 결국 6k 외부 디스플레이는 연결이 불가능한 것부터 프로 모델 같은 상위 모델에만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이 100% 사용될 수 있다는 게 참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유저로서 아쉬움이 남네요...ㅠㅠ 애플이 말하는 아이패드의 사용성을 PC 대체 기기로 이용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PC가 없이도 패드를 이용해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대해 보면 좋겠습니다.
댓글